Hierachy?
유니티를 이용한 간단한 게임 개발 프로젝트를 따라하려고 하다보니 Hierachy가 보여서 좀 더 찾아보기로 하였음.
대락적으로 계층 구조 같은 느낌으로 알고는 있는데 이번기회에 좀더 알아보기로함.

linux에서 directory에 속한 폴더 및 파일 구조를 볼때도 tree 커멘드를 이용해서 보면 트리형태로 나오는데 이것도 계층구조다.
찾아봐도 특별히 중요한 내용이 보이는 것은 아니고 하위 객체가 상위 객체에 포함된다정도로 이해하면 될 듯 하다.
그리고 객체와 개체를 혼동하지 않아야 한다.
Object
정의:
- Object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(OOP)에서 사용되는 개념으로, 데이터와 해당 데이터에 작용하는 메서드를 함께 묶은 것입니다.
특징:
- 상태와 행동을 가진다.
- 상태: 객체가 가지는 데이터(속성, 필드).
- 행동: 객체가 수행할 수 있는 동작(메서드).
- 클래스의 인스턴스이다.
- 클래스는 객체의 청사진(설계도)이고, 객체는 클래스에서 생성된 구체적인 실체이다.
- 메모리에 할당된 상태로 실행 중의 프로그램에서 실제로 동작한다.
Entity
정의:
- Entity는 데이터 모델링 또는 데이터베이스 설계에서 사용되는 개념으로, 독립적으로 식별 가능한 데이터의 단위를 의미합니다.
특징:
- 고유 식별자(ID)를 가진다.
- 데이터베이스에서 각 엔터티는 주로 기본 키(primary key)를 통해 식별된다.
- 주로 현실 세계의 사물, 개념, 사건 등을 표현한다.
- 속성(attributes)과 관계(relationships)를 가진다.
- 속성: 엔터티의 특징(예: 이름, 나이).
- 관계: 다른 엔터티와의 연결.